Unity
태양계 만들기 - 기울어진 자전 축을 가지고 공전하기
강병곤
2024. 3. 31. 15:10
태양계 모델을 만드는 과제를 하던 중,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지구의 자전축을 기울인 채로 고정해서 자전하는 것을 구현하고 싶었다.
문제는 그냥 지구를 기울여서 Rotate해버리면 자전축 방향이 태양을 공전할때 같이 돌아간다는 것이다.
Rotate에 오버로드 되어있는 Rotate(Vector3 axis, float angle, Space relativeTo)를 활용해 해결하였다.
이 메서드는 해당 axis 방향으로 angle만큼 오브젝트를 회전 시키는데, 그 축 방향은 relativeTo를 따라간다.
지구를 그냥 Rotate했을 때는 지구의 로컬 축 방향으로 돌기 때문에 자전 축의 방향이 바뀌지만,
relativeTo에 Space.World를 넣으면 월드 축 방향으로 돌아 공전하더라도 자전 축의 방향이 바뀌지 않는다.